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
정책제안

연설문

홈 이수희입니다.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

이수희입니다.

이수희입니다.

연설문 - 상세
게시글 주소 : http://www.gangdong.go.kr/web/mayor/bbs/talk/60764
복사
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
작성자 장경아 전화번호 02-3425-5442
제목 강동어울림복지관에서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강동구 식구들이 모여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서 너무 기쁩니다

 ▪ 행 사 명: 강동어울림복지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

 ▪ 일    시: 2025. 11. 7.(금) 15:00

 ▪ 장    소: 강동어울림복지관

 

  안녕하십니까.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. 본식 시작 전에 연습을 정말 많이 해주셨는데, 좋은 공연해 주신 숟가락 난타팀한테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.


  벌써 1년이 됐다니까 저도 일정표 보고 좀 놀랐습니다. 어쩌면 윤제원 관장님 비롯한 우리 어울림복지관 식구들, 직원분들은 이용하시는 분들보다 이렇게 빨리 시간이 지나갔다는 생각은 안 드실 것 같아요.


  아마 개관 준비부터 지금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을 텐데 이렇게 훌륭하게 일 년을 운영 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. 우리 윤제원 관장님과 직원분들께 수고 많았다고 박수 한번 부탁드립니다. 


  그리고 이 말씀을 꼭 드려야겠어요. 우리 구에 장애인 시설과 장애인 단체들이 참 많은데 여기 강동구만큼 서로간의 네트워크와 전문적인 노하우 공유까지 이렇게 서로 도와주고 화기애애한 곳이 거의 없을 것 같아요.


  어느 한 분 튀지도 않고 이렇게 잘 어울리시는 게 공감 능력이 뛰어나서 그러신 것도 같고 배려도 많이 해주셔서 인 것 같습니다.


  그리고 여기 어린이집하고 지역아동센터랑 같이 연계해서 일을 하고 있는데 관계자분들, 센터장님들도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
  지금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을 맡고 계시는 조동탁 의장님이 2년에 한 번씩 25개 자치구의 구의원님들이 모여 운동회를 하는데 오늘 그곳에 가셨습니다. 그래서 이 기쁘고 뜻깊은 자리에 오시고 싶었는데 부득이 못 오시고 저한테 축하드리고 고생 많았다고 말씀 꼭 전해달라고 하셨습니다. 


  그리고 혹시 제가 아까 인사하면서 보니까 시각장애인 이용자분은 안 계신 것 같긴 한데 혹시 계시다면 지금 창밖에 보이는 늦가을의 한강이 참 아름답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 


  우리 강동어울림복지관에서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강동구 식구들이 모여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서 너무 기쁩니다. 그동안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. 행복하세요.

목록
 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

담당부서 : 홍보과 뉴미디어팀

문의 : 02-3425-5440

수정일 : 2025-09-02

SCROLL DOWN TOP